간만에 돌아온 일본여행기


빨리 끝내고 싶지만... 언제가 될지




다시 돌아온 이스즈가와역



작은 역처럼 보였는데 역시 이세신궁에서 가까운 역이라 그런지 오사카/나고야 가는 특급 열차가 선다.

그래서 여기서 바로 특급열차를 타고 나고야로 가게 된다.


킨테츠 노선이 오사카와 나고야라는 두 대도시를 끼고 있고, 또한 관광지로 유명한 이세시마 지역과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이세신궁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주요 노선이 오사카-나고야, 오사카-이세, 나고야-이세 이런 식으로 만들어져 있고, 특급 열차도 그렇게 만들어져 있다.



나고야까지 1시간 30분 정도를 달려서 도착

이세를 거치는 특급열차는 오사카 쪽이나 나고야 쪽이나 '이세시마 라이너(ISE-SHIMA LINER)' 라는 이름이 붙어 있다.



나고야 역에서 돌아오는 열차를 예약했다. 나고야에서 오사카 난바까지 2시간 7분.


신칸센으로 나고야에서 오사카까지 가면 1시간 정도 걸리는데, 신칸센이 확실히 빠르기는 하지만 난바 쪽으로 가야 된다면 오사카에서 지하철을 타야 되므로 조금 불편하다. 그거 다 합쳐도 신칸센이 조금 더 빠르긴 하지만.

시간은 조금 더 걸려도 난바까지 편하게 갈 수 있고 가격도 싸다는 장점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다고 한다.



일단 지하철로

타는 노선은 빨간색의 사쿠라도리선(桜通線)



나고야 지하철. 작지 않은 규모다.

5개의 메인 노선이 있고, 모노레일과 같은 경전철 노선도 몇 개 있다.

서울 2호선처럼 순환 노선도 있다는 것이 특징. 도쿄나 오사카도 순환 노선이 있긴 한데 JR 소속이라 지하철 노선으로 쳐 주지 않지만, 여긴 진짜 지하철 노선이다.



시야쿠쇼 (市役所)

한국말로 하면 시청.


여기 온 이유는 나고야성(名古屋城)이 있기 때문. 역에도 이름이 붙어 있다.



역 밖에 나오면 되게 옛날 느낌 나는 건물이 바로 보인다.

저게 나고야성인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앞에 보이는 건물은 나고야 시청이다. 1933년에 완공되어 일본의 시청 중에서는 교토시청에 이어 2번째로 오래 된 건물이라고.

사진 오른쪽에 있는 파란 지붕 건물은 한국의 도청 느낌인 아이치현청(愛知県庁) 여기는 1938년에 완공되었다고 한다.



위쪽으로 올라가면 나고야성에 들어갈 수 있다.



사람들이 우르르 나오는 입구. 어?



나고야성은 오후 4시부터는 들어갈 수 없다. 영업시간은 4시 30분까지.

딱 마감시간인 오후 4시에 맞춰서 도착한 것. 빨리 닫는거 아닌가 싶은데...



멀리 보이는 천수각



결국 들어가지는 못하고 다시 지하철역으로 돌아왔다.



다음으로 간 곳은 나고야의 중심지 사카에(栄)에 있는 '오아시스 21'

대형 쇼핑몰로 만들어진 건물이다.



옥상에 올라가면 높지는 않지만 잘 꾸며 놓은 전망대가 있다.



바로 앞에 있는 이 탑이 나고야 TV 타워



건물 주변에도 이렇게 쉴 수 있도록 공원처럼 꾸며 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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